국내 코로나 발생 환자의 숫자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지난주 일일 확진자 약 7만명) 여름학교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역 지침을 시행 합니다.
여름학교에서 손 소독제 이외의 개인 방역 용품(마스크, 자가검사키드 등)을 지급 하지 않습니다. 개인 방역 용품을 꼭 지참 후 참여 하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마스크 미착용시 행사장 입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여름학교에서는 하루 한번 (학생의 경우 오전 오후 하루에 두번: 방역이 아닌 출석 체크를 위함) 명찰에 있는 QR코드로 출석 체크를 합니다. 이때 체온을 측정하여 입력 하여야 정상적으로 출석 체크가 완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현장의 STAFF가 상세히 설명해 줄 예정입니다.
코로나 의심증상 (발열, 인후통, 근육통) 발생시 그 즉시 STAFF에게 알리고 병원에서 신속 항원 검사 시행 (병원이 문 닫았을 경우 자가 검사 키트 사용).
신속 항원 검사 혹은 자가 검사로 코로나 확진 시 그 즉시 귀가 후 자가격리.
밀접접촉자(룸메이트, 식사 함께 한 사람, 마스크를 벗고 얘기를 나눈 사람)는 자가 검사 키트 혹은 병원에서 신속 항원 검사 시행 후 양성의 경우 4번 조치를 따름.
확진자의 급격한 증가 상황에서 여름학교를 최대한 안전하게 치르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니 양해 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