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 코드를 통한 출석 체크

게시일: 2022-07-24


안녕하세요.

이전 공지사항에서도 안내 해 드린 것과 같이 이번 여름학교에서는 QR코드를 이용한 출석 체크 방식을 새롭게 도입하였습니다.
따라서 모든 참가자의 명찰에는 고유의 암호화된 QR코드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 QR코드를 이용해 행사장에 비치된 단말기를 통해 출석 체크를 합니다.

학생의 경우 수료증 발급을 위한 출석 체크이기 때문에 하루 두번 오전 (8:30~12:00) / 오후 (13:30 ~ 18:00) 출석 체크를 하여야 합니다.
학생을 제외한 나머지 참가자의 경우 체온 기록 용도이기에 하루에 한번 출석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QR코드 출석 체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치된 체온 측정기를 이용해 체온을 측정 합니다.
  2. 그 다음 행사장에 비치된 여름학교 출석 기기에 명찰 우측 상단 QR코드를 인식 시킵니다.
  3. QR코드 인식이 성공 하면 이름과 체온을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4. 이름 확인 후 출석체크 단말기 오른쪽에 비치된 숫자 키패드를 이용하여 체온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출석 체크가 완료 됩니다.

참고로 QR 코드를 이용한 출석 시스템은 행사장에 비치퇸 단말기로만 가능합니다. 즉 온라인이나 다른 컴퓨터 혹은 핸드폰으로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수집된 출석 및 체온등의 개인 정보는 여름학교 행사가 끝난 후 수료증 발급과 방역 증빙을 위해서만 사용 하고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럼 안전한 행사가 되기를 기대 합니다.


메뉴로 돌아가기